주식

스타벅스(SBUX) 주가 전망, 2분기 실적으로보는 분석

잡동사니etc 2021. 6. 30.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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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2021년 1분기 실적에 대한 이야기와 재무제표를 보며 주가전망에 대해 말하려 한다.

스타벅스 기업개요

  • 스타벅스는 자회사를 전세계에 두고 운영한다.
  • 이 회사는 미주, 국제 및 채널 개발의 세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
  • 스타벅스 매장은 커피와 차 음료, 볶은 커피와 분쇄 커피를 제공하며 그 외 음료, 아이스 티를 제공한다.
  • 패스트리, 샌드위치, 간단한 점심과 같은 다양한 식품도 제공한다.
  • 라이센스가 있는 상점, 식료품 및 서비스, 상품 등에 상표를 라이선스 한다.
  • 스타벅스는 Teavana, Seattle's Best Coffee, Evolution Fresh, Ethos, Starbucks Reserve, Princi의 이름으로 제품을 제공한다.
  • 2020년 10월 29일을 기준으로 약 32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워싱턴주의 시애틀에 본사가 위치한다.

최근 2021 2분기 실적

지난 4월말에 2분기 실적에서 스타벅스는 주당 0.62$의 수익을 냈다. EPS합의 추정치인 0.53$를 능가했다. 매출은 67억 달러로 전년보다 11% 증가했지만 예상치인 67억 8천만 달러에 못 미쳐 엇갈린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이는 1년 전 주당 0.32$의 수입과 많이 비교되는 수치이다. 지난 4분기 동안의 EPS에 비해 4배나 상회를 했다.

2분기 미주 부문의 결과

*아래 결과들은 13개월 이상 영업하는 스타벅스 지점들만을 포함한 수치이다.

2분기 미주 부문

총 수익은 20년 2분기에 비해 43억 달러에서 47억 가까이 달하며, 8%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인 6억2120만 달러에서 9억 530만 달러로 46%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마진은 주로 전년도 COVID-19 관련 비용, 사업 회복, 가격 책정, 임시 정부 보조금 및 무역지역 변환으로 인한 510 베이시스 포인트가 증가했다.

2분기 국제 부문 결과

국제부문 결과

국제 부문의 순수익은 전년도에 COVID-19의 영향을 받아 전년도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20년도 2분기 대비해 수익은 42% 증가한 16억달러로 성장했다. COVID-19에도 불구하고 신규 매장 오픈 1044개를 하여 매장 성장 8%로 인한 영향이 있다. 국제 부문은 20년 2분기에 1540만 달러의 영업손실을 보고해 영업이익률은 전년도 1.4%에 대비해 15.6%가 증가했다. 이는 주로 일시적인 정부 보조금에 따른 것이다.

통합수익

20년2분기와 21년2분기를 대조한 통합수익서

아직 COVID-19가 잠적되지 않았음에도 서서히 상쇄시키고 있다. 배당금 역시 전년 0.41$에서 0.45달러로 증가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2분기 수익 보고서가 발표되고 목표주가는 128$로 변경되었다.
스타벅스의 현재주가는112.27$이다.

스타벅스의 전망

스타벅스가 올해 2분기까지 저조한 반면 투자자들은 스타벅스의 전망을 묻고 싶을 것이다.
현재 3분기 EPS 추정치는 주당 0.77$에 매출은 71억 3천만 달러이다. 회사는 2021 회계연도 지침을 업데이트했다.

  • 미주 약 850개의 신규 매장 오픈, 해외 약 1300개의 신규 매장 오픈
  • 중국에 약 600개의 신규 매장 오픈
  • 채널 개발 수익 14~16억 달러
  • 약 4억 7천만~4억 8천만 달러의 이자 비용 지출
  • 약 19억 달러의 자본 지출
  • 18~23%의 전 세계 매장 판매 성장률
  • 25~30%의 국제 매장의 판매 성장
  • 27~32%의 중국 매장의 판매 성장

이는 현재 상황과 투자자의 기대에 따라 달라지며, 세금정책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회사 업데이트

  • 회사의 발표로는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1억 달러를 투자해 Starbucks Community Resilience Fund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이는 역사적으로 자본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흑인, 원주민 및 유색 인종 지역의 소규모 사업 성장 커뮤니티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 인종 형평성과 환경 복원력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둔다.
  • 환경보호 목표를 향한 것으로 회사는 생두 가공에서 2030년까지 물 사용량을 50% 절약하겠다는 약속을 발표한다.
  • 주주들에게 주당 0.45달러의 현금을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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