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애플주식을 추천하는 이유, 애플주가 전망, 애플도 이제 배당성장주, 애플 미래

잡동사니etc 2021. 6. 12. 10:03
반응형

애플?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현재 주가 127.35 달러로 애플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이 거의 알 거라고 생각한다.

혹시 모르는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가볍게 무슨 일을 하는지 먼저 소개해보겠다.

애플 소개 및 애플을 왜 사야 하는가??


애플은 전 세계적를 상대로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한다. 아이폰, 맥북, 맥, 아이패드, 아이팟, 홈팟, 기타 전자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애플케어 서비스와 책, 음악, 비디오, 게임, 팟 캐스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콘텐츠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App Store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한다. 그 외에 결제 관련, 티브이 등 상당히 많은 사업을 한다.
엄청난 규모이다.

시가 총액은 2365조 3139억 원이나 되는 거물의 기업이다. 한화로 10만 원이 넘어가는 주가라 고민이 될 수 있겠지만, 아직 충분히 낮은 주가라고 생각한다.
짧은 시간 내에 액면분할을 했다. 대표적으로 20년 8월에 4:1로 분할 14년에 7:1로 분할을 한 것이다.
엄청나다. 본인도 사실 아직 사진 않았지만 추후 조금 사나 갈 생각이다.

좋은 주식이 엄청 많다. 하나하나 조금씩 소개해갈 예정이다.


액면 분할을 했다는 것은 그만큼 엄청난 주가 상승을 이루어 일반 투자자들의 접근을 더 좋게 하기 위해 분할을 시행해
낮은 금액으로 주식을 살 수 있게 하는 면이 있다.

일반적으로 잘 모르는 사람들은 애플이 이제 성장하지 않고 정체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분명하게 잘못된 생각이다. 매달 매년 주가 상승은 기본이고 매출도 늘어난다. 생각해봐라 시가총액이 2365조 원대에 달한다는 건
어떤 의미로 들리는지 말이다.

간단하게 손익 계산서를 봐야겠다.

 


블록 쳐져있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을 보면 안정적이면서도 증가하는 게 보인다.
이익 성장주이자 소비자 독점주이다.

애플은 이제 막 성장하는 성장주는 아니다. 더 이상의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지 않고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낸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왜냐?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내기 시작하면서 보통의 미국 기업들은 배당주로 변하기 시작한다.
꾸준히 배당을 지급하고 그 금액이 늘게 되면 '배당성장주'가 되는 것인데, 애플이 바로 그런 기업이다.
90년대와 80년대 배당지급을 제외하고
12년부터 배당을 다시 주기 시작하였다.
12년~21년 거의 9년이 되는 날동안 배당금을 늘려왔다. 배당이 성장했다는 말이다.
배당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배당을 계속적으로 늘렸다는 말은 회사가 안정적이고, 회사의 수익이 늘었다는 말과 같다.

아래 사진을 볼 때 수익률을 보라는 게 아니다. 배당금을 봐야 한다. 배당성향은 말할 것도 없이 안정적이다.

 


배당투자를 할 때 중요한 건 배당 수익률의 비율보다는 성장률을 보는 게 좋다.
위에 말한 것과 같이 배당금이 늘고 있다. 배당 성장률이 좋다. 12년부터 20년까지 무려 4배 좀 넘게 성장한 것이다.

*물론 장기 투자자들에게 추천하는 것이다. 10년은 가지고 있는 것이 이득인 것이다.

애플의 현재 배당수익률은 0.7이다 수치로 보면 낮지만 배당금은 늘리고 있다. 최근 배당금은 주당 0.22달러에 배당성장률은 6%
배당성향은 18.34%로 전체 수익의 18.34%를 배당금으로 할애했다는 것이다. 보통 40~60%면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배당만 보고 투자하라는 것이 아니다. 앞서 말해 애플은 화려한 전적이 있다. 액면분할, 엄청난 매출 주가 상승은 주주들에게 덤이다.
주가 상승과 액면분할이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예를 들어 100주를 가지고 있다면 4:1로 분할했을 때 400주를 가지고 있게 된다.

장기투자를 하여 배당금과 추후 나중에 주식을 정리하게 된다면 주가의 시세차익은 덤인 것이다.

애플의 주봉이다. 우상향 한다. 사람마다 보는 시선이 다르겠지만 이미 고점이 다느니 떨어질 일만 남았냐느니 이런 말을 할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미국의 상당 주가 다 이렇다고 보면 된다.
하고 싶은 말은 여기서 주가가 떨어진다 한들 기본 튼튼한 재무가 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쌓아온 주식들의 커리어는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