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ABEO주식, 아베오 주식전망, 바이오관련 해외 주식추천, 아베오나 테라퓨틱스 주식, 1달러 주식 페니스탁

잡동사니etc 2021. 5. 24. 21:57
반응형

*투자판단은 항상 본인의 몫입니다. 그저 참고만 하길 바란다.

나는 국내주식은 거의 안한다. 해외주식은 1년에 세금 250만원을 공제해주고 그 이외에 발생한 수익금에 대해서는 양도세 22프로를 내야한다. 하지만 미국장의 상한 하한가가 없는게 그점이 좋은거 같아서 미국장을 한다. 또 주주친화적인 미국의 기업이 맘에 든다.

오늘 추천해줄 주식은 티커명ABEO이다. 풀네임 아베오나 쎄라퓨틱스 이다.
이주식은 흔히 페니스탁이라고 불리는 주식에 속한다. 아직 1.2~1.6 달러 사이를 횡보한다.
이 주식은 절대 안전한 투자가 아닌것은 장담한다. 그럼에도 추천하는 이유가 있는데 이 주식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이런 페니스탁 왜? 추천하냐고?



abeona therapeutics 는 회사의 풀네임이다. 이회사는 1974년 설립한 회사로 꾀나 오래된 회사라 개인적으로 없어질거라고는 생각하진 않는다. 하지만 주식은 모르는법이다. 회사의 과거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 라는 말은 개인적으로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한다.
미래가 과거랑 같을거라고 생각하나 절대 아니다.
이회사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능성이 큰 회사이다. 임상단계인 제품들이 많다.
무슨일을 하는 회사인지 모를거 같으니 설명 하겠다.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냐고?


아베오나 테라퓨틱스는 생명이랑 관계가 있는 희귀 유전 질환에 대한 새로운 유전자 치료법을 개발하는 아직 임상 단계의 회사이다.
상당히 많은 유전자 치료법에 임상단계가 있어 장기적으로 보면 호재가 한둘이 아닐것이다.
유전자치료법을 개발하는 동시에 이회사는 흔한 병이 아닌 희귀병만을 대상으로 연구중이다.
페니스탁이지만 이런 뭔가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훌륭한 회사가 있다.

업체는 독점적인 Salt Diafiltration 에탄올 무공정을 사용하여 상속된 COPD를 위한 알파 1 프로테아제 억제제(SDF Alpha)를 포함한 플라즈마 기반 단백질 치료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뭐 사실 이런 사실은 우리가 알기도 듣기에도 어렵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유전자를 이용한 희귀병 치료도 업계 거의 독점이다.
주가는 아직 작은 규모지만 독점에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지금 개발 중인 치료법은
산 필리포 증후군에 대해 임상단계이다 이번년도 초에 2상에대해 통과를 하여 이번년도 안에 3상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준비중인 임상단계의 희귀병 치료법이 많다.

호불호가 있는 바이오주 간단하게 장단점으로 알아보자



좋은점과 리스크를 말해보겠다.

장점

이런 유전자 치료법을 연구하는 회사는 거의 없다 경쟁력이 강하다. 그냥 사실 독보적이라고 보면된다.
한참 찌라시도 돌았다. 무슨 찌라시냐?
다른 거대 바이오회사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회사라고 인수합병을 할것이라는 말들이 돌았다.
그거도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는게 이 희귀병에대해 유전자기법을 이용한 기술은 거의 전무하다. 이번 3상이 발표되고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아마 이 회사는 페니스탁에서 메이저 바이오주로 탈바꿈하는건 금방이다.

희귀병 연구이기때문에 경쟁력이 강하다. 다른 비슷한 약품들을 개발하는게 아니라 그렇다.

아직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재료가 많이 남아있는 바이오 회사이다. 한가지의 희귀병만 연구하는게 아니다.
꾸준히 환자등록을 하여 임상실험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6월에 FDA와 회의를 한다고한다. 날짜는 아직 미정이다.
아마 회의결과가 나와도 바로 발표를 안할것으로 보인다. 주가변동을 막기위한 수단이다.
그것이 정책이다.

2021년도 안으로 임상 3상연구를 마칠 예정이다. 아래는 관련 자료이다(공식 발표)

단점
재무가 좀 엉망인 편이다. 이건 바이오주는 어쩔 수 없다. 완제품이 생산되어 판매하는것이 아니기때문이다.
변동성이 큰 바이오주식이다.
단점은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 없는 바이오주랑 비슷비슷하다.

아래사진은 차트이다 참고바란다.

일년동안의 그래프

개인적으로 1.3달러대에 잡으면 좋은포지션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난 평균단가 1.5수준에 머물러있다.
ABEO에 두번째 투자다.

아래는 저번에 수익본 ABEO이다. 좋은 발표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하지만 결국 이런 하이리스크 투자로 다시 잃긴했지만... 생각이 있다면 이 회사에대해 더 찾아보고 결정하기 바란다.
*다시 말하지만 투자판단은 본인한테 달려있다. 추천이나 강요한다고 주식을 살거면 안하는게 맞다고 본다.

전에 수익실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