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헤일리 베넷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인간의 광기에 대한 이야기

잡동사니etc 2021. 6. 2. 09:25
반응형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보지 않은 영화라고 생각한다.
이 이야기는 어떠한 광기를 가진 또는 이상한 신념을 가진 악마들은 항상 우리곁에 있는 그런 내용 같다.
또는 그런 악마들이 어떻게 악마짓을 하는지.. 악마가 되어가는지 등.. 보면 느끼게 될것이다.
해석은 각자 보고 느낀대로다. 정답은 없다.


이영화는 청소년 관람불가이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영화는 캐스팅이 남다르다.
주인공 아빈역의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 젊은 목사역의 배트맨의 로버트 패틴슨 , 세바스찬 스탠, 빌 스카스가드 등 헤일리 베넷은 톰홀랜드의 엄마역으로 나온다. 비중이 적다
대중적인 캐스팅에 비해 스토리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영화의 핵심 줄거리만 간단한 소개를 하겠다. 이 외에 더 많은 스토리가 몇가지 있다. 아빈이 폭력성을 띄는 이유,
살인을 즐기는 싸이코패스 등 이어져 하나의 스토리를 만든다.

괴롭힘을 당하는 리노라


창백한 얼굴을 핑계삼아 틈만나면 리노라를 괴롭히는 무리들을 주인공 아빈은 언제나처럼 마치 가족처럼
리노라를 구해준다.
아빈은 가족도 아닌 리노라를 괴롭힌 누군가가 있으면 그 누군가에게 다시 찾아가 겁을먹을 만큼의 복수를 다시 해줘
리노라를 다신 괴롭히지 못하게 한다.

복수해주는 아빈(톰 홀랜드)

아빈은 세상엔 이상한놈들이 참 많다고 리노라에게 말한다. 하지만 리노라는 종교에 깊은 믿음이 있는 성격이다.
그런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하자고 한다. 아빈은 그런 리노라를 존중은하지만 이미 그는 믿지않은지 꾀 오래 됬다.
사실 아빈은 어렸을적 아버지를 따라 같이 기도를 드리곤 했지만.. 어머니가 아파가면서 아버지의 그 기도는 종교를 넘어
이미 광기가 된 모습을 봐버렸기 때문이다.

뒤통수를 맞아가며 기도를 시키는 장면

아빈의 아버지는 아빈이 아끼는 강아지를 죽여 제물로 바쳐 어머니가 회복하길 바라는 기도를 어린 아빈앞에서 한다.
그런 광기에 미친 기도도 잠시 어머니는 결국 죽게되고 이를 못버틴 아버지는 바로 자살을 하여
하루아침만에 소중한 두분을 다 잃고 고아로 살아가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아빈은 더 이상 종교에 믿음이 없어졌다.
반대로 리노라는 죽은 아빠를 위해 기도를 한다. 그녀의 아버지는 목사였다. 아주 독실했고, 어머니또한 아버지를 닮아
독실하다고 믿고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믿음과는 달리 리노라의 아버지는 잘못된 믿음으로 어머니를 죽음에 이르게하는 살인범이었다.

리노라 아버지가 부인을 살해 후 주문을 외우는 장면

자신의 부인을 죽이고 살릴 수 있다는 완전히 잘못된 믿음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리노라의 교회에 새로운 젊은 목사가 들어오게 된다. 리노라는 그를 통해 주님의 뜻을 듣기로 마음 먹는다.
이 목사가 한 소녀에게 차안에서 설교를 하는듯 하면서 주님을 핑계로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며 성관계를 요구한다.
몇일 뒤 이 젊은 목사는 또 다른 소녀 한명을 이상한 신념을 주입하듯 전과 같은짓을 한다.
그렇게 리노라는 그 목사의 희생양이 된다.

희생양이된 리노라

이 사실을 알게된 아빈
동생 리노라를 위해서라면 물불 안가리든 그는 권총 한자루를 숨기고 목사를 찾으러 간다.

총을 겨누는 아빈

아빈은 어떻게 할것인지, 악마들은 어디서 무엇을 저지르고 있는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넷플릭스에서 보길 바란다. 정말 추천하는 작품이다.

배우들의 연기 이야기들이 섬세하다. 의미있는 영화이기도 하다.
이런저런 생각들과 오랜만에 여운이 남는 영화를 봤다고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