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리츠주식(부동산 주식)- 노인 주택 과련주식 웰타워(Welltower) 주가전망(정보 및 추천)

잡동사니etc 2021. 7. 20. 06:00
반응형

*참고로만 읽어주시길 바라며, 매매로 인한 손실은 본인의 몫입니다.

 

기업개요, 전망및 정보, 굳이 Welltower를 추천하는 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추천하는 이유를 들어 보면 솔깃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정답은 여러분들에게 있다.

 

1. Welltower는 뭐하는 기업?

 

미국 오하이오주 톨레도에 본사가 있으며 이 회사는 S&P500 기업이다. Welltower는 의료 인프라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다. 혁신적인 치료 공간을 확장하고 사람들의 건강과 전반적인 건강관리 경험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부동산 이프 라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 주택, 의료 시스템이 갖춰진 시설에 투자한다. 부동산 투자 신탁(REIT)인 웰타워는 미국, 캐나다, 영국의 주요 고성장 시장에 집중된 부동산에 대한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노인 주택 및 외래 의료 자산 등으로 구성이 된다.

 

*REIT(리츠)란? 무엇인가?

-부동산이나 이와 관련된 상품에 투자한 뒤 그 수익을 배당하는 부동산 증권화 상품이다. 아주 쉽게 말하자면 회사는 부동산을 사서 임대를 내주거나 리모델링을 해서 다시 되판다. 그 차익을 이용해 수익을 내고 그 수익을 주주들에게 나눠준다는 것이다. 
리츠의 특징이자 장점은 부동산처럼 큰 돈이 필요하지 않다. 주식처럼 한주, 두 주 사서 거래가 가능하다.

2. 전망 및 관련 정보

 

팬데믹 사태는 노년층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고, 노인 주택 산업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의료 테스트 및 보호 장비에 돈을 많이 지출하게 되면서 비용이 증가했다. 이러한 문제는 순영업이익에 많은 압박을 가한다. 사람들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해나가기 보다 노인 주택으로 떠나는 선택을 많이 하는 추세라고 한다. 팬데믹사태는 노인 주택 점유율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긴 하지만, 우리가 알아볼 헬스케어 리츠 부문에서 멀어지는 것은 아니다.

Welltower는 노인주택을 구매해 순영업이익의 회복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다. 현재 86개의 부동산 노인 주택 포트폴리오를 15억 8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를 이미 했으며, 이번 투자인 노인 주택으로 회복하여 주가 상승의 여력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welltower의 시세일봉그래프

작년 8월21일 부터의 시세 그래프이다.

전망

Welltower는 노인 주택 산업의 유리한 공급 및 수요를 할 계획이며, 코로나 19 이후 회복에 성공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당 150만 ~2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Atria의 성공적인 운영 모델 및 기술 플랫폼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가 순영업이익을 성장시키도록 장려하는 Atria와의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배당

배당지급일은 2, 5, 8, 11월에 분기마다 지급된다. 최근에 지급된 날은 5월 20일로 배당수익률은 2.72% 정도에 달한다. 매년 배당 수익률의 평균은 4~5%라고 보면 된다.

 

3. Welltower 투자 이유?

부동산은 오랫동안 부자와 인맥이 좋은 사람들을 위한 돈 벌고 돈을 버는 놀이터였다. 부동산이 현대사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투자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부동산은 다른 투자에서는 전혀 들어보지 못한 불공정한 이점이 있어 진입장벽도 꽤 있는 편이다. 하지만 이러한 장벽은 무너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제 부동산을 통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부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게 되었다. 즉, 우리와 같은 개인이 불공정한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 방법이 바로 리츠이다. Welltower만을 추천한다는 뜻이 아니다. 찾아보면 리츠 주식은 수도 없이 많다. 하지만 이왕 투자할 거 유망 섹터와 관련된 것이 낫지 않은가? 그것이 바로 Welltower이다.

헬스케어 관련 리츠이다. 다른 헬스케어관련 리츠는 보통 병원시설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다. 그런 리츠 또한 좋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요의 측면에서는 노인주택의 수요가 압도적일 것으로 예측한다.

 

노인주택이 전망이 좋은 이유

미국에서 베이비붐 세대라 함은 1946~1964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말한다. 이때의 인구수가 미국 인구의 30% 이상이라고 한다. 현재 20년부터 2030년이 된다면 그들의 나이는 70~90세에 이르는 나이이다. 이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
병원도 물론 수요가 있을 것이지만 병원보다는 사실 노인주택에 수요가 엄청나다. 

단기일까 장기일까?

 

당연히 장기적인 측면으로 봐야 한다. 베이비붐 세대가 단기적으로 나이를 먹는 것이 아니니 말이다. 꾸준히 사서 모으는 방식을 추천한다. 주가의 폭발적인 상승보다는 주가가 점차 증가하면서 배당금 또한 같이 늘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애초에 리츠는 수익을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방식이기에 노인주택의 수요 가늘면 주가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며 주주들에게 주는 배당금 역시 늘어날 것이다. 앞으로 2030년 2040년을 봤을 때 최고의 호황기가 아닐까 싶다. 저때쯤이면 부자들이 말하는 돈을 잃지 않는 주식 중 하나일 가능성이 상당이 크다.

 

 

 

 

 

반응형